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각종 의혹과 민원 공세에 휘말리며 전방위적 위기를 맞고 있다.
사태가 장기화되자 백 대표는 모든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이 여파는 프랜차이즈업계뿐 아니라 콘텐츠·플랫폼업계전반으로 번지고 있다.
플랫폼 치지직·SOOP 등에서도방송하기 시작했다.
넷플릭스 등 해외 OTT에 맞서 콘텐츠 독점을 고수하던 지상파·유료방송등 국내방송업계가 달라지고 있다.
지금까지는 축적한 콘텐츠 경쟁력을 이유로 다른 OTT에 벽을 높게 쌓아왔지만, 이제는 콘텐츠 ‘대방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31일 국민의 힘 최형두의원실(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이 주최한업계간담회에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 의한 시장 잠식과 자본력 불균형으로 위기에 처한 케이블TV 산업의 현실을 공유하고 이같은 제도 개선을 요청.
지난해 상반기 기준 모바일 라이브방송한 회당(방송중 기준) 순 거래액 1천만원 이상을 기록한 CJ온스타일방송은 전체방송의 45%로, 라이브방송업계전체(13%)보다 약 세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현 CJ ENM 커머스부문 성장추진실장은 지난해 8월.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0년 사이방송업계를 뒤흔들었던 백종원 대표는 어쩌다가 불과 몇달만에 이렇게 추락하게 된 것일까? 사업 관련 끊이지 않은 각종 논란 ▲ 지난 1월.
테크업계가 새 정부에 인공지능(AI) 생태계 강화와 적극적인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요구하고 나섰다.
세계 각국이 AI 산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만큼, 장기적 관점의 정책을 수립해 추격해야 한다는 것이다.
바른 과학기술 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과실연.
서울로 대학 진학 후 주거 문제를 겪으며, 2011년 청년 주거단체 '민달팽이유니온' 창립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고 했다.
그는 2016년,방송업계의 문제를 고발하며 스스로 생을 마감한 고(故) 이한빛 PD의 동생이기도 하다.
"청년 담론, '불평등'의 시선으로 해석.
음주 영상이 빈번하게 노출되는데 왜방송광고만 금지해야 하죠?"방송광고 시장 매출이 최근 몇년새 눈에 띄게 급감하자방송미디어업계가 국내에서 영향력을 확대 중인 OTT들과의 동일 규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주류 광고 등방송광고에서만 금지되는 품목을.
대중 친화적인 언어를 구사하면서 쉬운 요리 레시피로 스타덤에 올랐다.
사람들에게 요리가 쉽다는 인식을 만들어줬다”며 “방송업계에도 굉장한 영향을 끼치면서 일정 장르를 만들어냈다.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지지는 못했지만, 공익적 목적의 프로그램으로.
당분간 그는 계속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백 대표의방송출연 갑질을 주장했던 스튜디오 오재나의 김재환 PD가 그와의.
공개하겠다고 예고하는 등 곳곳에 뇌관이 산적해 있는 상황이다.
업계관계자는 "백종원이라는 브랜드는 더본코리아보다 앞선다.